홈피 스킵네비게이션

게시판

서브 비주얼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티치온입니다.

소방교 합격수기

작성자 : 승진하자하자 작성일자 : 2022-09-27 09:52:33

조회수 248

근평 : 4개(올외근)

틀린개수 : -11

가점 : 자격증 0.3, 언어 0.3

전문능력 : 대형 1.5

준비기간 : 6개월

캠버스 강의 수강하였고 전 과목 기본강의만 1번 들었습니다. 문풀 및 최종정리 강의까지 듣고싶었으나 시간이 안 될 거 같아서 기본강의만 1번 들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일찍 준비해서 공부량도 어느정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전술같은 경우 문제 유형이 이전 기출과는 많이 다른 느낌이었고, 법 과목은 최근 몇 년동안 자주 나오는 문제들이 시간 투자 많이 해가며 외웠는데 한 문제도 나오지 않아서 결과는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운 시험이었던 거 같아요.

전술

조동훈 강사님 강의는 처음 듣는 거였는데, 강의 내용에 대한 부분은 괜찮았으나 강의 시간중에 사담이 차지하는 시간이 개인적으로 조금 길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이 부분과 준비 안 된 두문자를 강의중에 만드는 것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기본강의 1번 듣고 기본서를 3회독 했는데도 너무 방대해서 감은 안 잡히고 시험 기간은 점점 다가오고 마음이 조급해져서 문제풀이 위주로 바꿨습니다. 캠버스 객관식문제집, 시대고시문제집을 풀었는데 시대고시를 풀면서 이런거까지 나온다고? 생각했던 문제들이 이번 시험에서 많이 나온 거 같아요. 중간에 문풀위주로 공부방법을 바꿨지만, 전술은 기본서를 여러번 보는 게 제일 중요한 거 같습니다.

공무원법

처음 강의 들을 때 임용권자부터 멘붕이 왔는데 계속 반복할수록 근무와도 직접 연관된 게 많아서 그나마 재밌게? 공부한 과목 같습니다. 암기법도 강의에서 한 번 들으니까 더 수월하게 외워진 거 같고 캠버스 강의들 중에서 가장 만족스럽게 들은 강의이지 않나 싶습니다. 기본서+객관식문제집 위주로 반복하다가 어느정도 됐다 싶을 때 기본서를 꼼꼼히 보시면 이번 시험에 나온 보수규정과 감사원문제였나.. 그런 문제들까지 맞힐 수 있을거라고 봐요. 물론 저는 저 두 문제 모두 틀렸습니다. 그리고 시험 직전에 개정된 부분이 있는지 꼭 꼼꼼히 확인하고 시험장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기본법, 설치법

기본법 설치법은 잘 외워지지 않는 벌칙, 별표5 같은 부분들은 핸드폰에 사진 찍어놓고 이동중에 보거나 해서 자주 보려고 했어요. 공무원법 강의와 마찬가지로 강의 중에 알려주신 암기법이 도움 많이 됐는데 이번 시험에는 그 문제들이 별로 안 나와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공부 방법은 공무원법과 비슷하게 하면 될 거 같고 기본법은 양이 적고 금방금방 외워지는 내용들이 많아서 설치법을 먼저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공무원법과 마찬가지로 시험 전에 개정된 부분이 있나 꼭 확인해보고 시험장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내년에 시험 보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