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스킵네비게이션

게시판

서브 비주얼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티치온입니다.

2022년 경남 소방교 합격수기

작성자 : 아임그루트 작성일자 : 2022-09-27 21:34:33

조회수 232

1. 소방공무원법: 한단원씩 강의를 듣고 기본문제도 풀고 기출문제 같이 풀어서 헷갈리거나 암기가 잘 안된부분은 체크해놓고 다음 단원을 넘어갈때마다 체크한 문제만 다시보면서 계속 반복해서 외웠어요. 양이 방대하여 힘들었지만 반복반복 하다보니 외워지게 된 것 같아요.

 

2. 기본법: 공무원시험 공부할 때 한 부분이라 쉽게쉽게 넘어가고 강의를 들으면서 암기법을 적어놓고 외우니깐 금방 암기가 된 것 같아요

 

 

3. 설치유지: 제일 외우는 부분이 많아서 영어단어 외우듯이 아침마다 본 것 같습니다. 기본문제 기출문제 무한반복하고 기본서에 있는 암기해야 될 것은 정리해야 달달 외웠습니다.

 

 

4. 소방전술: 시간은 없고 양은 많고 하여 필요한 부분만 강의를 보고 기출문제를 반복하였습니다. 틀린문제가 있거나

암기가 좀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여 집중적으로 보았습니다.

 

 

5. 후기: 공부한 기간은 약3개월 정도했지만 악착같이 열심히 했던것 같아요.. 공부가 안될때는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하고 정리하고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집중이 잘될때는 문제를 풀고 그렇게 공부를 했어요 그리고 쉽게 암기할 수있도록 암기법을 알려주셔서 더 수월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강의를 들을떄 정말 좋았던것은 외우기 쉽게 설명+외우는법을 말해줘서 다름사람들보다 더 빨리 이해하고 외웠습니다. 객관식문제풀이와 기본서를 계속 봤던것이 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