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스킵네비게이션

공지사항

서브 비주얼

최근 해경 소식

안녕하세요! 티치온입니다.

해양경찰-지자체, 내수면 수상레저 지도·단속반 운영

작성자 : 캠버스 해양경찰 작성일자 : 2019-07-31 09:11:19

조회수 282

- 무인기 활용 무면허 레저기구 조종, 음주운항 등 집중단속 -

 

 

 

 

 

내수면 수상레저 활동자들의 안전을 위해 해양경찰과 지자체가 기동 지도단속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30일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해양경찰청, 경기도, 강원도, 춘천시, 가평군 등 8개 기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관리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들은 수상레저 안전 관리를 위한 해양경찰과 지자체 간의 협업 방안, 제도 개선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를 통해 여름철 수상레저 활동 최성수기에 대비해 내수면 수상레저 기동 지도단속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지방해양경찰청와 광역자치단체 합동으로 편성되는 기동 지도단속반은 위법행위 다발지역 이동경로 등 정보를 분석해 무면허 레저기구 조종, 음주운항, 안전장구 미착용, 보험 미가입 영업 등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특히 효율적인 단속을 위해 무인기(드론)도 활용하기로 했다.

또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시설, 비상구조 대응 등 안전 관리 실태 전반에 대해 지도점검도 나선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관리를 위해 지자체 지원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며 바다와 강에서 안전한 수상레저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레저안전법 제28법조에 따르면 해양경창청장, 해양경찰서장 또는 시구청장은 수상레저활동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관계 행정기관의 장에게 협조를 요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해양경찰청은 지자체의 요청으로 20178, 2018 12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을 해치는 이들에 대한단속 업무를 지원한 바 있다.

 

댓글 0

현재 입력한 글자수 0 / 입력가능한 글자수 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