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스킵네비게이션

게시판

서브 비주얼

수험뉴스

안녕하세요! 티치온입니다.

오수향 소장,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 초청으로 온라인 특강 진행

작성자 : 공무원드림 작성일자 : 2020-12-22 17:00:02

조회수 221

[공무원저널 = 이승이 기자] 심리 대화법 전문가로 알려진 오수향 소장(SHO오수향대화심리연구소)이 지난 12월 10일(목) 오후 6시 20분부터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 초청으로 온라인(온나라)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오 소장은 갑질 예방교육의 취지와 직장인의 바람직한 소통법이란 주제로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을 예방할 수 있는 상호 존중 분위기 조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 상담센터직의 업무 만족도나 성과의 역량강화,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대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에티튜드, 아울러 코로나 블루 극복 긍정의 말 습관 등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오 소장은 ▲ 협업의 긍정커뮤니케이션 ▲ 관계의 문을 여는 한마디 ▲ 불화를 버리고 협업을 완성 ▲ 관계를 쌓는 황금말투 ▲직장 내 긍정의 말습관 ▲직장인의 바람직한 대화법 실습 등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또한, 오 소장은 '갑질예방교육! 직장인의 바람직한 소통법‘을 주제로, 상담센터 18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오 소장은 " 갑질 예방 커뮤니케이션으로 원활한 소통만 할 수 있다면 관계에 있어서 오해도 편견도 이러한 괴롭힘 문화도 극복해볼 수 있다”라고 말하며 “ 직장 내 괴롭힘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것이 조직 문화와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러한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지 또한 직장 내 코로나블루극복을 위해서도 서로의 언행습관 등을 살피는 것이 직장 내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방법" 이라고 전했다.

 

이어 " 직장 내 대화는 일방통행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니라 쌍방향으로 이루어진다. 많은 직장인들이 대화를 어려워하는 가장 큰 이유는 대화가 상대와 주고받는 캐치볼이라는 점을 간과하기 때문” 이라며 ” 공이 매끄럽게 오고 가는 캐치볼을 하려면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상대와의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 소장은 국내 심리대화법전문가로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국내 1000여 개 이상의 공기관 및 기업ㆍ단체 등에 강의한바 있으며 KBS 등 각종 방송에서도 출연했다.



출처 : https://psnews.co.kr/news/article.html?no=46763

 

댓글 0

현재 입력한 글자수 0 / 입력가능한 글자수 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