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스킵네비게이션

게시판

서브 비주얼

수험뉴스

안녕하세요! 티치온입니다.

기술계고 공무원 86명 선발, 경기도 기술계고 공무원 시험 발표

작성자 : 공무원드림 작성일자 : 2021-02-01 15:00:02

조회수 727

[공무원저널 = 김태훈 기자] 경기도는 올해 86명의 기술계고 공무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이와 같은 내용이 담긴 2021년도 제3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기술계고 공무원시험의 직렬별 선발인원은 ▲일반기계 16명 ▲일반전기 8명 ▲일반농업 5명 ▲일반토목 35명 ▲건축 19명 ▲통신기술 3명으로 드러났다. 이번시험에선 지방공무원 균형인사 운영지침에 따라 양성평등채용목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이번 경기도 기술계고 공무원시험의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7월 5일(월)부터 7월 9일(금)까지며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원서접수 시 동일날짜에 시행하는 임용시험에는 중복 또는 복수로 원서를 접수할 수 없으며 원서접수기간 중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있으나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수정할 수 없다.

 

이후 경기도는 10월 16일(토)에 필기시험을 시행한다. 이번 기술계고 공무원시험의 필기시험은 3과목 선택형 필기시험이며 시간은 총 60분이다. 필기시험 과목은 먼저 농업을 제외한 모든 직렬이 물리를 필수과목으로 시험을 친다. 직렬별 필기시험 과목은 ▲일반기계-기계일반, 기계제도 ▲일반전기-전기이론, 전기기기 ▲일반농업-생물, 재배, 농업생산환경 ▲일반토목-토목일반, 측량 ▲건축-건축계획, 건축구조 ▲통신기술-전자공학개론, 유선공학개론으로 드러났다. 이번시험의 물리과목은 물리학1에서 생물은 생명과학1에서 측량은 2009년 교육과정의 측량교과를 포함해 시험 문제를 출제한다.

 

이때, 경기도는 인사혁신처에 위탁해 출제되는 과목의 시험 문제는 공개하고 문제책을 가져갈 수 있으나 경기도에서 자체 출제한 과목의 시험문제는 비공개하고 문제책 역시 가져갈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후 경기도는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경기도는 면접시험일 전에 인성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성검사 이후 면접시험은 12월 3일(금)이며 최종합격자는 12월 13일(월)에 발표된다.

 

기술계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2021년도 제3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인사과 인재채용팀에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s://psnews.co.kr/news/article.html?no=47025

 

댓글 0

현재 입력한 글자수 0 / 입력가능한 글자수 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