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스킵네비게이션

게시판

서브 비주얼

수험뉴스

안녕하세요! 티치온입니다.

'비대면 채용시대' 직감, 영상 면접 플랫폼 통해 일자리 박람회 지원

작성자 : 공무원드림 작성일자 : 2020-04-29 11:00:02

조회수 172

유례없는 감염증 사태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외출자제를 비롯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전시, 행사 등도 앞 다투어 연기와 취소를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상반기 채용이 한창 이루어질 3~5월, 기업과 구직자는 저마다의 어려움을 겪으며 구인과 구직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큐레잇의 영상기반 언택트 채용 플랫폼 ‘직감(Ziggam)’이 비대면 화상면접을 활용해 채용절차를 디지털화한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지원하고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중소∙중견기업에 채용의 기회를 적용하고,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해 다양한 구직자가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특히 5월 예정된 일자리박람회에서도 온라인 환경에서 원활한 채용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직감플랫폼을 100% 제공한다. 현재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1만 명이 넘는 구직자가 비대면으로 만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반기 채용시장이 둔화된 상황에서 화상면접이나 영상면접 등의 비대면 면접이 많아질 것을 대비해 일자리박람회 사업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집에서 편할 때 이력서를 제출하고 비대면 면접을 진행할 경우, 기업은 대규모 장소 대관비용, 판촉비를 절약할 수 있고 구직자는 교통비 및 품위유지비 등을 줄 일수 있다.

 

영상기반 언택트채용 플랫폼 직감의 관계자는 “대면과 비대면을 물리적으로 뒤집는 것이 아닌, 비대면을 통해 사회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비즈니스를 하는 데에 문제가 없게 하는 것이 직감이 추구하는 언택트 개념”이라고 말하며 “채용분야에서 언택트를 선도하며, 비대면의 장점을 강화해 보수적인 채용문화를 보다 열린 문화로 변화시키고자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 수시채용기반의 언택트채용 플랫폼인 직감은 코로나19 이슈를 넘어 언택트채용의 효율성을 제시하고 있다. 언택트채용이 보완에서 필수로 자리 잡으면서 월평균 1,000여건가량의 비대면 면접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20여개기업과 4,000여명의 구직자가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또한, 직감은 비대면 면접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해당산업이 시장 내에 융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에 2020년 1분기에만 1,000명이 직감플랫폼을 통해 면접을 진행했으며, 영상으로 기존에 표현할 수 없었던 구직자의 입체성까지 확인할 수 있어 기업 내 채용담당자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출처 : https://psnews.co.kr/news/article.html?no=45582

 

댓글 0

현재 입력한 글자수 0 / 입력가능한 글자수 400
등록